상가임대차 안내
상가임대차
1600-0700 단축번호: 1번
1. 상담개요
상담대상 상가건물임대차 계약의 당사자인 임대인 또는 임차인, 상가임대차에 관심있는 시민
상담분야 상가임대차에 관련된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, 민법 등 관련법 및 판례, 상가건물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 안내
지원방법 무료 상담 & 분쟁조정 신청
2. 상담내용
대항력, 확정일자 부여, 임차권등기명령
권리관계(우선변제권, 최우선변제권), 임대차기간, 권리금
계약갱신 요구권, 차임증감 청구권 및 관리비, 계약 내용 문의
상가건물임대차분쟁조정 절차안내
3. 상담방법
전화 방문 상담 | 방법 | 전화상담 : 국번없이 1600-0700, 단축번호 1번 구) 02-2133-1211 방문상담 : 사전예약 후 진행(상담위원 공인중개사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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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간 | 매주 월~금 09:00~18:00 / 공휴일, 법정휴일 제외 | |
장소 | 공정거래종합상담센터(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124, 7층) | |
온라인 상담 | 수시접수 | 홈페이지 (https://sftc.seoul.go.kr) |
상담절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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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. 분쟁조정 신청 및 절차
상담 이후 임대인과 임차인 간 원만한 합의를 통한 분쟁해결을 희망하는 경우
신청방법 방문 또는 온라인 신청
- 조정신청 및 접수번호 부여 (신청인 및 담당자)
- 조정 접수 통지 (우편송달)
- 피신청인 답변 (조정참여 의사표시)
- 조정진행 (조정위원회)
- 최종결정 (성립·불성립)
관인 서울특별시 서울 임대차분쟁조정위원회